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 지방자치의 현장속으로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 지방자치의 현장속으로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3.12.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 민주시민리더십 교육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 민주시민리더십 교육

[뉴스신]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3년 12월 20일 학교별 학생대표로 구성된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의 민주시민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24명의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들은 영양군의회를 방문하여 의회 시설을 견학하며 의회의 역할과 의정활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제 정례회 본회의를 직접 방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양군청의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어울림터(영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자리를 옮긴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들은 2023학년도의 학생자치활동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회 2차 정례회가 열렸다. 이 후,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 워크숍에서는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도움을 받아 2024학년도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회의 역할과 과제, 영양교육정책 제안을 위한 협력적 토론이 이어졌다.

이 날 교육에 참여한 중학교 3학년 OOO 학생은 ‘본회의에서 오고 가는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을 모두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군의원들이 군민을 대표해서 해야 하는 일이 단순히 지역을 위한 봉사에만 그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나아가 학생자치참여위원들이 자신의 학교 뿐만 아니라 우리 영양지역의 교육을 더욱 발전시키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들이 체험과 실천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오늘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의미를 이해하고 미래 인재로서의 역할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기를 바란다. 영양학생자치참여위원들이 제안한 영양교육정책의 표면적 요구와 더불어 그 안에 내재된 희망과 기대에 응답할 수 있는 영양교육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