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
칠곡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
  • 안미옥 기자
  • 승인 2023.12.2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

[뉴스신] 칠곡군 군립도서관은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칠곡군립도서관(D그룹)은 대상을, 석적ž북삼도서관(A그룹)은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서관은 도내 공공도서관 42개관을 대상으로 예산, 장서, 사서, 공간, 서비스, 협력, 경영계획 등 7가지 항목 12개 지표를 활용한 종합적인 운영평가를 통해 우수 공공도서관을 선정했다.

칠곡군 군립도서관은 장서 수 증가 및 독서ž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증가 비율, 리모델링을 통한 이용자 맞춤 최적의 공간 배치를 통해 해당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또한 모바일을 통한 정보 및 서비스 제공 등 정보기술 활용 평가, 작은 도서관 연계 협력 평가지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또한 군민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과학프로그램 공모 행사,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프로그램, ▲북스타트 운동, ▲독후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칠곡군민의 독서문화 정착과 책 읽는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군민의 정보 이용과 문화생활을 위한 중심기관 역할을 잘 수행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독서ž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군민의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