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지역의료 역량 혁신으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해야
이강덕 포항시장, 지역의료 역량 혁신으로 지방소멸 위기 극복해야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4.02.1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 의료·공공의료 역량 강화로 지역의료 혁신하고 진정한 지방시대 완성
이강덕 포항시장이 15일 포항의료원 대강당에서 ‘2024년 시정 운영 방향과 지역의료 혁신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뉴스신]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5일 포항의료원 대강당에서 포항의료원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시정 운영 방향과 지역의료 혁신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날 강의에 앞서 이 시장은 평소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은 물론 지난 코로나19 위기 당시 감염병대응본부를 맡아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 준 포항의료원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진 특강에서 이 시장은 배터리, 수소, 바이오, AI·빅데이터 등 국가 첨단전략산업을 적극 육성하며 포항을 대한민국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동해안 균형발전 거점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주요 역점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의사과학자를 양성하는 포스텍 의대설립이 국가바이오산업의 세계적 경쟁력을 견인하는 바이오보국을 실현하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균형발전 모범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초고령사회에 대응하고 도농 의료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신종 감염병 위기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등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공의료를 더욱 세심히 챙겨나가겠다”며 “중증 의료와 공공의료의 역량 강화로 지역의료를 혁신하고 지방시대를 열어가는데 포항의료원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21년 6월 포항의료원과 재가의료급여 시범사업 및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상호 간의 협력·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