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시스템 구축
포항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시스템 구축
  • 남승모 기자
  • 승인 2024.02.2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해 성과 보고 및 올해 운영 계획 보고
포항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시스템 구축

[뉴스신] 포항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임 대표위원 위촉 및 제4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공공분야 및 민간분야, 서비스 이용자 분야, 학계 등으로 구성된 대표협의체 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대표협의체 신임 위원 5명을 위촉했으며, 2023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심의, 2024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 보고, 2024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계획을 보고했다.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5회 회의 개최와 26회 네트워크 활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포항시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 136회 지원 등을 실적으로 활발한 민·관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함께 살아가는 지역복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협의체는 올해는 ‘복지학당’, ‘복지박람회’,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지역공동체를 더욱 강화해 포항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정책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고 민과 관이 협력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대표위원들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29명), 실무협의체(26명), 실무분과(7개 분과 100명),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29개 읍면동 657여 명)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