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확대
의성군,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확대
  • 신명종 기자
  • 승인 2024.03.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뉴스신] 의성군은 관내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확대와 함께 분리배출 필요성에 대한 지속 홍보를 통해 환경과 군민건강 보호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폐의약품은 가정이나 그 밖의 장소에서 복용기한 경과나 변질, 부패 등으로 인해 복용할 수 없는 의약품으로 일반쓰레기와 함께 매립되거나 하수도를 통해 배출되는 경우 질병이나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군은 올바른 폐의약품 분리배출 실천을 유도하고자 보건기관과 약국에 설치하여 운영하던 폐의약품 수거함을 올해부터 경로당 50곳 및 재가노인복지센터 2곳에 확대 설치하여 폐의약품 분리배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공동주택, 온라인커뮤니티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참여와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수거함을 통해 모인 폐의약품은 전량 소각 처리되며 지난해 577kg의 폐의약품이 소각 처리된 바 있다.

폐의약품은 보건기관, 약국, 노인복지관 등 관내 비치돼 있는 폐의약품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이때 조제 알약과 가루약은 포장지를 개봉하지 않은 채로, 연고나 물약 등 특수 용기에 담긴 약은 용기 그대로 마개를 잠가 전용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의 건강보장과 환경보호를 위해 폐의약품 회수에 자발적인 동참을 당부하고, 약물 오남용 예방 등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