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5년도 국·도비 최대 확보를 위해 뛴다
김천시, 2025년도 국·도비 최대 확보를 위해 뛴다
  • 남원모 기자
  • 승인 2024.03.15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수요 현안 사업, 장기성장동력을 위한 미래 먹거리 사업 등 다수 건의
김천시, 2025년도 국·도비 최대 확보를 위해 뛴다

[뉴스신] 김천시는 15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2025년도 주요 사업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개최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년도 국·도비 확보 실적을 보고하고 부서별로 신규사업을 포함한 주요 사업에 대해 국·도비 확보 추진계획과 대응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보고된 건의 사업은 총 80건으로 사업비는 6,308억 원이고 계속 사업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는 7조 6,605억 원에 달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십자축 광역철도망의 본격 추진 및 교통·물류 허브 중심지로의 도약을 위한 남부 내륙철도(김천~거제), 중부내륙철도(김천~문경) 건설, 대구광역전철망 김천 연장 등의 사업과 체류형 관광산업의 선도를 위한 국립숲체원 조성사업, 도심형 관광자원개발사업, 그리고 신성장동력 및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모빌리티 주행 인증 시험장 기반 조성, 친환경 경량 소재 미래 차 부품산업 생태계 기반 구축 등이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속되는 경제성장 둔화로 세입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강화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국비 확보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역점 시책의 당위성을 경북도, 중앙부처에 피력하고, 전략적인 예산 확보 활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시는 2024년 정부 긴축재정으로 인한 재정지원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 부서가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한 결과, 전년도 보다 4.6% 증액된 1조 3,650억 원의 당초예산을 편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